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4 테슬라 모델2 출시일, 디자인, 제원 정보 (2천만원 초반 전기차)

728x90
반응형

source : via "carscoops.com"

 

테슬라의 저가형 자동차 모델 2는 또 한번 테슬라가 전기차 업계에 불러일으킬 커다란 파장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가장 잘팔리는 전기차 모델로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테슬라는 5년전 주식에서 현재 1000%의 수익률을 올릴정도로 최근에 가장 급성장하는 회사입니다.

 

사실 머스크는 모델 2정도의 경량화 자동차에는 처음에 부정적인 입장이였습니다. 이유는 자율주행차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는 아직까지 너무 먼 미래이고 그 간극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것이 모델 2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 2월 회의 이후 "로보택시"와 "모델 2"의 컨셉디자인을 폴 하우젠을 통해 본 머스크는 스티어링 휠(핸들)을 제거하기 쉬운 모델로서 모델 2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고 모델 2는 단순히 저가형 자동차에 그치지 않으며 자동화 택시에 대응할수있는 모델로서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The two-seater Tesla Robotaxi concept.

테슬라 모델 2는 머스크가 디자인을보고 "사이버 트럭스러운 미래적 디자인이다. (Both had a Cybertruck futuristic feel)" 라고 언급한 만큼 사이버트럭과 유사하게 제작될것으로 보여집니다.

 

또 일단 우리는 "양서류 개구리처럼 단순히 중간모델의 차량을 제작하진 않을것입니다. (We are not going to design some sort of amphibian frog that’s a halfway car.)" 라고 언급한만큼 모델 2는 단순히 경차나 소형차 스러운 전기차라기보단 로보택시나 자율주행의 호환성에 맞춰 스티어링휠이나 페달이 없어지거나 혹은 쉽게 떼어낼 수 있는 방식의 대응형 차량으로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쉽게도 현재까지 모델 2는 경영진 회의에서만 등장하는 단어 혹은 "소형 전기차 (compact electric vehicle)"

 

1. 예상제원

아쉽게도 현재까지 모델 2는 경영진 회의에서만 등장하는 단어 혹은 "소형 전기차 (compact electric vehicle)"라는 단어로만 불리는 구상단계로 제원정도의 상세한 정보는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테슬라 CEO인 Lars Moravy가 "미국 규제 당국이 자율주행차를 승인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고 다른 시장에서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한만큼 "규정이 허용되면 스티어링과 페달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차량이라는 절충안"을 내놓은것이 모델 2라는 제원의 일부?? 정도만 현재 알려진 상태입니다.

 

2. 예상 가격

책 "일론 머스크"로 유명한 바이오그래피 작가 Walter Isaacson의 말에 따르면, 그는 CEO를 설득하여 $25,000 미만의 저렴한 소형 전기 자동차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는 한화 3400만원 정도의 가격이죠 이에 한국 보조금정책을 적용하면 아래와같은 가격이 나옵니다.

 

3400만원 - 1000만원 = 약 2400만원

 

3. 언제출시

먼저 테슬라 모델 2는 "기가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될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현재 이 기가 멕시코의 일정들이 다른 테슬라 공장인 "기가 상하이"에 투자하기 위해 밀린것으로 보여집니다. 빠르면 2025년이라곤 하지만 현재로서는 약 2026년정도에 출시될것으로 보이며 최근 진행된 테슬라 하이랜드 프로젝트와 사이버트럭 프로젝트가 안정화 되면 그 다음에 이어질 로보택시 대응차량과 소형차의 빈자리를 매꿔줄것으로 외신들이 추측중에 있습니다. 아쉽지만 아직까지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728x90
반응형